본문 바로가기
git 관련

git main/develop브랜치에서 pull받아오기 (git 명령어)

by 수바니 2024. 9. 3.

팀프로젝트에 몰두하느라 .. TIL을 등한시 했던것 같다.. 일주일만이다.. 다시 열심히 화이팅 해보겠습니당..

 

팀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gitBash를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github를 항상 GithubDesktop으로만 사용하다가, gitBash를 사용하기는 처음이라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희팀은 main따로 develop백업 브랜치 따로 각자의 작업브랜치를 생성하여 develop에 push를 보내고 최종적으로 main에 push 와 merge를 하는 과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과정속에서 develop브랜치에 push하고 pull하는 git 명령어를 알아보겠습니다.

1. git checkout develop
2. git pull origin develop
3. git checkout 나의 브랜치명
4. git merge develop
5. git push origin 나의 브랜치명

 

여기서 주의해야할점은

// develop 브랜치로부터 최신 변경 사항을 받아온다.
1. git checkout develop
2. git pull origin develop

// 나의 브랜치로 돌아간다.
3. git checkout 나의 브랜치명

// develop브랜치 변경사항을 나의 브랜치에 병합한다.
// 이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충돌을 해결하고 merge 해야한다.
4. git merge develop

// 나의 브랜치의 변경사항을 원격 저장소에 반영한다.
5. git push origin 나의 브랜치명

 

git checkout develop 은 develop브랜치로 스위치한다.

인텔리제이에서 이 명령어를 gitBash로 입력하면, 위에 브랜치가 변경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develop 브랜치로 진입하여,  develop브랜치의 최신변경사항을 pull해옵니다. ( = git pull origin develop)

그리고 내가 작업하던 (나의)브랜치로 돌아갑니다. (= git checkout 브랜치명)

그 이후 git merge develop을 하여 브랜치 변경사항을 나의 브랜치에 병합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반드시 충돌을 해결하고 병합을 해야합니다.!

git push origin 나의 브랜치명을 해주시면 나의 브랜치의 변경사항을 원격저장소에 반영하게됩니다.

 

 

 

'git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특강 정리해보기  (2) 2024.09.11